어영부영 시간이 지나...

어색한코요테25 2026.06.24 10:41 조회 수 : 3

어영부영 시간이 지나다보니 갑자기 결혼준비를 하게되었고(?)​제가 안동이 고향이라 저희집 쪽에서 결혼을 하게되어 고민하던중 안동에 리첼을 고르게 되었습니당 ​​동생이 제 다음년도에 결혼하는데 안동 그랜드에서 하고싶다고 그래서 다른곳은 고민도안하고 그냥 리첼만 홀방문 예약함 ㅋㅋㅋㅋ( 하지만 보증인원 250명이라는거에 뒤늦게 그랜드도 홀투어 예약했지만 결국 안보러갔슴당...ㅋㅋ)​​갠적으로 우리에겐 리첼에서의 장점이 커서 그냥 그 자리에서 계약까지 해버린 따끈따끈한 후기를 한번 작성해보겠습니당 ​​​...​​일단 슈퍼 걱정러인 전 홀을 둘러보러가기전에 리첼의 후기란후기는 싹다 보고 견적 공유도 받아서 만반의준비를해서 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경상북도 안동시 관광단지로 346-69​리첼 웨딩홀 연락처 : ​​​여기로 전화 하셔서 몇월며칠 홀 둘러보러갈수있을까요? 하고 여쭤보시면 그날 가능여부와 가능한 시간 알려주십니당 ​​결혼을 갑작스럽게 당기는바람에 그 담날 바로 전화해서 1주일뒤로 예약을했고 참고로 저는 평일 수요일로 예약해서 둘러보고왔습니다 ㅎㅎ ​후기에 3주전에 예약해도 안된다하더라는 얘기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시기나 요일에따라 많이 다를듯해요 ​보통은 1~2주 전에만 해도 가능한것같은데걱정되시는분은 안동출장샵 2~3주 전에 미리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만약 그랜드나 두리원도 함께 구경하실거면 그랜드랑은 간격 1시간이면 매우매우 충분해요!두리원까지는 이동시간 생각해서 1시간30분 정도 잡으면 충분하실것같아요 ​​​제가 리첼에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 부분중 하나는 강아지 동반이 가능했다는거에요 !!!​요즘 강아지 키우시는분들도 많고 화견 하시고 싶으신 분들도 많은데웨딩홀을 둘러보러가는데 강아지와 함께 갈수있는것과 화견이 가능한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도 강아지를 키우다보니 식 당일엔 어떻게 할지 이런저런 걱정이 많이됐었어요​홀 둘러보는 당일도 원래 부모님댁에 맡길라했는데 당일 갑자기 부모님댁에 맡길수가 없어져서 어떡하지 하다가 혹시나 하는마음에 리첼에 전화드려서 같이갈수있는지 조심스레 여쭤봤었는데 너무 흔쾌히 괜찮다고 다들 강아지 좋아하셔서 같이오셔도 괜찮다고 해주셔서 다행히 강아지와 함께 홀을 둘러봤어요ㅠㅠ...​혹시 몰라 케이지에 넣어서 데려갔었는데 꺼내서 같이 돌아다녀도 괜찮다고 해주셔서 강아지와 같이 홀도 둘러보고 버진로드도 걸어보고 마주치는 다른 분들도 다들 예뻐해주셔서 편안하게 홀을 둘러봤습니다​‼️강아지를 만약데리고 가실분들은 예약하실때 미리 안동출장샵 문의 해보시고 홀 둘러보는중에 아이가 실례하지 않도록 충분히 산책후 가시거나 매너밸트 또는 기저귀 꼭 채워가시길 바랍니당 ‼️버진로드에 조화가 있다보니 강아지들이 실례를 할수가있어서 동반하실분들은 주의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상담받으며 또 정말 좋았던건 담당자님이 진짜 엄청 친절하세요 제가 프로걱정러이다보니 이것저것 많이 여쭤보고 그랬는데 웃으면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엄청 친절하셨어요 ㅎㅎ​그리고 상담할때 처음부터 자세히 설명해주시기에 제가 적어간 질문 리스트중 절반 이상은 물어보기도 전에 이미 다 설명해주셔서 좋았움​​지금껏 리첼후기 사진으로만 보다가 당일 가서 직접보니 더 예뻤고 그리고 지금까지 후기들에서 단점으로 뽑던것들이 제가 둘러보러간 날엔 많이 보안이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예식이 진행되는 3층 크리스탈홀 옆에보면 바깥으로 나가서 기다릴수있는 공간이 있는데만약 하객분들이 일찍오셔서 전타임 예식 진행중이라면 옆에 나가서 잠시 바깥 바람을 쐬며 기다리기에 좋을것같아요 ​​.​.​.​​​​갠적으론 안동 웨딩홀중 신부대기실은 리첼이 젤 예쁜것같음 ..​옆에 따로 친구들 앉을수있는 공간도 있어요!​​( 나란 초보 블로거는 ... 사진을 제대로 찍지못하여.... 사진 부족이슈....ㅠ)​​. 안동출장샵 ​.​​​새로 바뀐 포토테이블 ! 예전 후기보면 포토테이블 별로라는 얘기가 많던데 ㅎㅎ..그래서 이렇게 바꼈습니다!!저는 바뀐 포토테이블 꽤 마음에 드는데 어떠신가용?​​.​.​.​​그리고 크리스탈 홀 내부 입니당 ​​딱 들어갔을때의 홀 내부 ​이렇게 닫혀있다가 신부입장! 하면​문이열리고 신부가 입장하면 옆에 커튼이 열리고 비내리는 연출과 샹들리에가 내려옵니다 ​​커튼 열렸을때 느낌 ! 푸릇푸릇한 계절에하면 굉장히 예쁠것같아요 ㅎㅎ​​​요건 버진로드 위에서​​직접 서보니 일년이나 남았는데... 벌써 떨려서...ㅋㅋㅋㅋ우짜지 ​​스크린이 열리며 신랑은 여기서 등장 !! 버진로드로 입장해도 되지만 색다르게 이렇게 등장하는것도 괜찮은것같아요 ㅋㅎㅋㅎㅋㅎ​​​신랑 신부 모두 입장하고나면 뒤에 커튼까지 열립니당​얼마전 남자친구네 지역에서 남자친구 지인 결혼식이 있어서 다녀왔었는데 ( 그 지역에서 가장많이 한다는 웨딩홀이였음)거기보다 훨씬훨씬 예쁘다며 무조건 여기서 하고싶다는 남자친구 ㅋㅋㅋㅋ​​혹시 플라워샤워 추가하면 얼만큼 뿌려주는지 궁금해서 여쭤봤는데 내려서 보여주심매번 저정도로 가득 담아서 뿌려주신다구함 ​ ​​.​.​.​​​지하뷔페​음식자리마다 어떤음식인지 다 적혀있어서 어떤음식들이 안동출장샵 있는지 다 볼수있었고 생각보다 넓직하고 괜찮았어요 ​참고로 시식권은 계약하면 나중에 예식있을때 시식할수있게 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원래는 없었는데 이번에 커피머신도 생겼다고 얘기해주심 ´ ꒳ `​​​사진은 없지만...​만약 홀연계로 드메 를 안할경우 메이크업이나 옷을 갈아입을수있는 공간도 볼수있었고참고로 메이크업을 연계 안하실경우에 출장으로 받기보다는 샵에서 받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따로 조명과 거울이 준비된곳이 있는게 아니여서 추천안하시더라구요​​.​.​.​​일단 다 둘러보고 잠시 생각해보는동안 담당자님이 다음 상담 예약팀을 만나러가셨고 그동안 저희는 얘기를 나눈뒤 당일 계약하기로 정한후 담당자님을 기다리며 강아지 산책을 좀 해줬어요 ​​1층 뒷쪽으로 나가면 atm도 있습니당​​​​​​일단 제가 리첼 후기를 찾아보며 단점으로 많이 본것들 중에서 제가 갔을때 변경된것들을 좀 적어보자면​​! 첫번째 ! ​홀연계 원판 60만원 필수 &gt 안할경우 30만원내고 안할수있음 &gt아예 그냥 선택으로 변경되었어요! ​​! 두번째 !​밤티 포토테이블 &gt예쁘게 변경​제가 간날 기준 일주일전쯤 변경되었다고 그러셨어요 (제가 찍은 사진이 변경된 포토테이블입니다)저는 변경된거 꽤 마음에 안동출장샵 들었습니다!​​​! 세번째 !​보증인원 250명 &gt시간에 따라 200명까지 조정가능​아무래도 250명을 채울수없어서포기했다는 분들도 꽤 보이더라구요저희도 250명을 채울수없어서 리첼 포기해야하나 고민 했었습니다ㅠㅠ그런데 시간을 2시 이후로 할경우 보증인원을 200명으로 낮춰주실수있다고 하셔서 저희는 어차피 1~2시쯤 생각하고있던터라 2시이후에 해서 보증인원을 낮추는쪽으로 했어요 ​❗️다만 황금시간대인 12시 1시는 보증인원 조정 불가능합니다❗️​​! 네번째 ! ​뷔페 층수가 갑자기 변경되는 일 &gt지하뷔페로 고정 ​처음엔 뷔페가 2층과 지하 둘다 운영을 했었는데 수용인원 때문에 갑자기 변경이 되는 문제로 말이 많았어서 저도 걱정을 좀 했었거든요 ㅠㅠ ( 엠비티아이 P 지만 이런거 갑자기 변경되는거 되게 싫어하는타입 ) 이제는 지하만 가능한걸로 변경되었다고 하셨어요 리모델링 되었다는 2층을 사용할수 없는건 아쉽지만 괜히 중간에 바껴서 기분 상하는것보단 이렇게 체계가 잡혀서 지하만 운영한다! 로 바뀐게 전 오히려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러하여 당일계약 완료 하고 왔습니당 ​27년도 3월예식 기준이고26년 4월에 받은 견적입니다!​혹시 견적 궁금하신분들은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CLOSE